주식과경제

디지털 화폐

주요 은행들은 연초부터 주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핀 테크 회사와 암호 화폐에 유입이 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화 단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2020년

▶2020년은 지금까지 어려운 해였습니다. 호주 산불 및 전 세계 COVID-19 대유행과 같은 문제는 사람들에게 힘든 한해였습니다. 금융계도 몇 달 동안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BNN Bloomberg의 선임 앵커 인 Jon Erlichman은 최근 은행 및 핀 테크 회사와 두 개의 가장 큰 암호화 폐인 이더 리움과 비트 코인에 대한 주식의 가격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CryptoPotato는 위 그래프로 예시했습니다. Square 및 PayPal과 같은 혁신적인 핀 테크 회사가 은행 부문을 훨씬 능가했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Bitcoin은 또한 주목할만한 YTD 가격 급등을 경험했으며 Ethereum은 세 자릿수 급등으로 모두를 능가했습니다.

 

YTD : 2020 년 은행 주식

세계 최대 은행 중 일부의 주식은 10 년 전 지난 금융 위기 이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주식은 2009 년 이후 약 10 배 증가하여 2020 년 2 월 약 35 달러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에 Citigroup의 주식은 $ 15에서 $ 80로, JP Morgan Chase & Co (JPM)는 $ 20에서 $ 140로 Wells Fargo(WFC)는 $ 11에서 $ 50 이상으로 급등했습니다.

 

COVID-19로 인한 위기는 올해 전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3 월만해도 수십 년 동안 볼 수 없었던 가격 하락이 있었습니다. 앞서 언급 한 은행 주식의 대부분은 단 며칠 만에 가치의 약 50 %를 잃었습니다.

 

주가는 3 월 바닥에서 상승했지만 위의 그래프는 그들의 연초 실적이 여전히 적자임을 보여줍니다. JPM은 30 %, Bank of America는 33 %, Citigroup은 46 %, Wells Fargo는 최악의 58 % YTD 덤프를 기록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17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19 %)와 같은 다른 금융 서비스 기업들도 연초 이후 상당한 가치를 잃었습니다.

 

은행 부문의 가장 큰 지지자 인 Warren Buffet이 올해 자신의 은행 주식 대부분을 매각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금융 회사

위의 그래프에 나와있는 모든 기업에 위기가 닥쳤지만 일부 기업은 회복했을뿐만 아니라 실제로 다음 달에 증가했습니다. 마스터 카드 주식은 345 달러에서 203 달러로 급락했으며 비자는 213 달러에서 시작해 135 달러로 급락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회사의 주가는 연초 기준으로 소폭의 상승 상태에 있습니다.

 

주로 온라인 활동에 주력하고 있지만 다른 두 금융 서비스 회사는 훨씬 더 인상적인 YTD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PayPal의 주식 (PYPL)은 2020 년에 $ 110에서 시작하여 3 월 중순 $ 85로 하락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이후로 94 % 증가했습니다. Jack Dorsey 's Square의 연간 수익은 세 자릿수 비율까지 나타납니다. 3 월의 55 % 덤프는 2020 년 1 월 이후 178 % 급등을 향한 SQ의 길에 잠시 걸림돌이었습니다.

 

두 회사는 최근 몇 달 동안 암호 화폐 관련 활동에 착수했습니다. Square는 5 천만 달러 상당의 비트 코인을 구입했으며 PayPal은 미국 기반 고객이 여러 디지털 자산을 구매, 판매 및 저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비트 코인과 이더 리움

암호 화폐 시장은 3 월 중순 광기에서 제외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대체 코인은 시간 내에 가치의 최대 80 %를 잃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두 대표 인 비트 코인과 이더 리움은 각각 $ 3,700와 $ 100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백분율로 볼 때 이러한 발전은 손실의 약 50 %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나머지 한 해는 두 가지 모두에 대해 훨씬 더 긍정적이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금과 유사한 안전한 피난처 도구로 간주되는 비트 코인이 엄청난 슬럼프를 극복했습니다.

 

기관 투자자의 관심 증가, 세 번째 반감기 또는 가치 특성 저장을 위해 BTC를 구입하는 거대 기업 등 비트 코인은 YTD 80 % 이상 급증했습니다. 불과 며칠 전, 주요 암호 화폐는 13,000 달러 이상의 새로운 연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이더 리움은 올해 진행중인 분산형 금융 트렌드에서 널리 활용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은 대부분의 DeFi 프로젝트의 기본 기술로 작동합니다.

 

활용도 증가는 느린 트랜잭션 및 높은 수수료와 같은 불리한 결과를 초래했으며 네트워크의 약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가격 면에서, ETH는 특히 여름 이후로 대부분의 연중 동안 롤에 있었기 때문에 그 어느 것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두 번째로 큰 암호 화폐는 위에서 언급 한 것 중 200 % 이상 증가하여 최고의 성과를 내는 자산이 되었습니다.

 

2020년 암호화폐

세계는 의심할 여지없이 주로 COVID-19 현실에 의해 촉발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 근무자들은 사회를 더욱 디지털 중심으로 이끌었습니다.

 

금융 세계는 뒤처지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더 많은 온라인 벤처를 찾고 있으며 디지털로 이체된 자금은 결국 새로운 표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은행과 같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의 쇠퇴와 암호 화폐를 포함한 혁신적인 기술의 부상은 온라인 세계로의 대량 전환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