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제, 광택제 제조. 황사,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제조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중국 공장 가동이 상당수 중단되면서 황사가 줄은 것은 사실이나 황사 테마주들이 응답할지 관심을 가져야 할것입니다. 매출은 늘겠으나 테마주인 만큼 단기 상승할 가능성이 높고 실적이 증가하는 진짜 수혜주인지 눈여겨봐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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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 1962년 설립되어 2000년 8월 코스닥에 상장. 접착제 및 기타 화확제품 제조,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는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 핫멜트접착제, 씰란트 등이 있음. 영위하는 제품들만으로 구성된 협의의 접찹제 시장 규모는 약 2500~3000억원 규모로 점유율은 약 15%. 150여개의 업체가 난립하는 시장 구조를 고려할시 시장점유율이 가장 큰 업체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당기순익은 52.5% 증가. 매출의 증가가 판관비의 감소와 맞물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증가로 이어짐. 기존 제품의 기능화와 실리콘 소재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개발을 추진중. 접착제 시장의 수요 감솜를 타개하기 위해 산업용 소모품 분야의 영업를 확대 - 황사,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제조해 코로나 여파로 급등후 하락세 가을 테마주로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