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경제

깃발(Flag) 플래그 패턴은 일반적으로 가격 추세에 대해 기울어지고 깃대 끝에 달려 있는 작은 직사각형으로 나타납니다. 급등(연이은 상승세)이 (깃대) 없으면 플래그 패턴이 없다 볼 수 있습니다.

목차

    목차

깃발(Flag) 패턴

깃발패턴
Flag 패턴

깃발(Flag) 플래그 패턴 중 가장 성능이 좋은 패턴은 세로에 가까운 긴 깃대가 있는 것입니다.


업 브레이크 아웃 손익 분기점 실패율:44% 평균상승:9% 업 목표가:46%
다운 브레이크 아웃 손익 분기점 실패율: 45% 평균감소:8% 다운 목표가:46%
해당 포스팅은 해외 수백건 이상의 트레이딩 통계를 기반으로 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주식/코인 차트 패턴 계산식

(참고) 플래그 패턴 하향 돌파 (계산식 규칙) 깃발 고점 - ((깃대 높이) × 46%)

(참고) 플래그 패턴 상향 돌파 (계산식 규칙) 깃발 저점 + ((깃대 높이) × 46%)

 

주식 차트 패턴 계산식 코인 차트 패턴 계산식

주식 차트 패턴 계산식과 코인 차트 계산식 컵 앤 핸들, 헤드 앤 숄더, 대칭 삼각형, 쐐기형, 가리비형, 상단형, 계단형, 확대형, 바닥형, 다이아몬드형, 이중 바닥형, 삼중 바닥형, 조정형, 반전형

bcoin.tistory.com


깃발(Flag) 패턴 트레이딩

깃발 패턴의 두 가지의 깃발(Flag) 패턴입니다. (A) (가격 변동의 시작)에서 B(변동의 끝)까지의 높이를 계산한 다음 위표의 목표가를 곱합니다. 깃발(왼쪽) (C)의 최저점에 그 값을 추가(상승)하거나, 깃발(오른쪽) (C)의 상단에서 그 값을 아래로 (D) 뺍니다.

  • 차트 패턴으로 이어지는 모든 방향이 될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가격 추세에 대해 기울어진 작은 직사각형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 가격은 두개의 평행 또는 거의 평행한 추세선 사이에서 움직입니다.

  • 깃발은 3주 미만으로 짧습니다. 3주 이상되는 긴 패턴은 직사각형 또는 채널이라 볼 수 있습니다.

  • 깃발로 이어지는 깃대는 비정상적으로 가파르고 며칠 동안 지속되어야 합니다

그림2.Flag 패턴

그림2-1.Flag 패턴

깃발(Flag) 플래그 패턴은 그림 2와 같이 가격 추세 중간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깃발 트렌드가 아래로 향한다면(그림 2) 최상의 성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림2-1.Flag 패턴 그림과 같이 트렌드가 위쪽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플랫 베이스

깃발이 평평한(플랫 베이스) 바닥 위나(상향 돌파) 아래에 나타나면(하향 돌파) 이동이 클 것을 예상합니다.

그림3.Flag 패턴

깃발(Flag) 플래그 패턴 유형에서 그림 3과 같이 좌의 견고한 깃발은 우의 듬성한 깃발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깃발(Flag) 플래그 패턴 예시

예시

깃발(Flag) 플래그 패턴 예시입니다. 깃대(Flagpole) (A)에서 시작하여 상단 (B)에서 끝납니다. 깃발(Flag)을 만들며 수렴한 뒤 발산하여 상승세를 보여줍니다.


  • 플래그 패턴의 성능 결과는 대부분 다른 차트 패턴에서와 같이 최저가와 최고가가 아닌 단기 변동을 기반으로 합니다.

관련글

 

주식 코인 차트 패턴 총 정리

주식 코인 차트 패턴 더블 탑(M) 패턴, 깃발(Flag) 플러그 패턴, 둥근 바닥형(Rounding bottom) 패턴, 사각형(박스권) 패턴, 상승 가리비형 패턴, 확장형 상승(하락) 삼각형 패턴, 범프 앤 런 (Bump-and-Run) 패

bcoin.tistory.com


확장형 상승(하락) 삼각형 패턴

더블 탑(M) 패턴 쌍바닥(W) 패턴

상단 이브 앤 이브(Eve&Eve) 패턴

하단 이브 앤 이브(Eve&Eve) 패턴

상승 하락 쐐기(Wedge) 패턴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