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경제

    Meme Stock

 

밈 주식은 온라인과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컬트 추종자를 얻은 회사의 주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Reddit과 같은 웹사이트의 토론 스레드와 Twitter 및 Facebook과 같은 플랫폼의 팔로워에 대한 게시물에서 자세히 설명된 이야기와 대화를 통해 주식에 대한 과대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밈주식
밈 주식이란?

밈 주식

밈 주식 커뮤니티는 예를 들어 매우 짧은 이름으로 짧은 압축을 시작하기 위한 조정된 노력을 통해 해당 주식의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밈 주식은 펀더멘털에 비해 분명히 과대평가될 수 있지만 밈 주식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가격을 계속 유지함에 따라 장기간 동안 상승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밈 주식 커뮤니티는 또한 "diamond hands"( 딥에도 팔지 않는 강한 손 ), "tendies"(이익, 농담으로 그들로 살 수 있는 치킨 텐더를 말함)와 같은 비공식적인 속어 및 시장 용어의 용어집을 개발했습니다. ) 및 "달을 향해"(극도로 ​​평균 이상의 수익 기대).

 

1. 밈 주식의 이해

밈은 사람들의 마음을 가로질러 확산되고 증식하는 대중문화의 아이디어 또는 요소입니다. 힘은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가 성장함에 따라 널리 보급되고 관련성이 높아져 사람들이 유머러스하고 흥미롭거나 풍자적인 비디오, 이미지 또는 게시물을 전 세계의 다른 사람들에게 빠르게 퍼뜨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게시물을 공유하는 것의 빠르고 승산적인 효과는 그것들을 입소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주식 투자와 홍보를 위한 대화방과 토론 게시판도 생겨났습니다.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이 사이트는 이른바 닷컴 주식의 가격을 높이고 상승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밈 주식은 Reddit 포럼 r/wallstreetbets를 통해 2020년까지 실제로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전임자 및 기타 투자 게시판과 달리 WallStreetBets는 비관습적이고 종종 불경스러운 어조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포럼과 그 이후에 생겨난 다른 포럼에서 사용자는 목표 주식을 식별하고 홍보하는 동시에 자신의 자금을 투입하기 위해 함께 일합니다. 무의식적으로 투자자를 속이기 위한 온라인 펌프 앤 덤프(pump-and-dump) 방식과 달리 밈(meme) 주식의 판촉은 주가가 급등한 후에도 위에서 언급한 강한 손으로 매수 및 보유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2. 최초의 밈 주식 GameStop(GME)

2020년 8월 Ryan Cohen이라는 활동가 투자자는 오프라인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GameStop Corp.( GME )의 주식이 좋은 베팅이 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하는 하위 레딧에 게시했습니다. 이것은 Roaring Kitty(그의 실명은 Keith Gill)로 알려진 r/wallstreetbets 사용자에 의해 선택되었습니다. 그는 GME 주가가 주당 $5에서 $50까지 치솟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는 바이럴 될 비디오를 게시했습니다.

 

비디오에서 그는 주식이 시장에서 가장 높은 공매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헤지펀드가 보유하는 공매도 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며 이 펀드는 대규모 숏 스퀴즈가 발생하는 경우 그들의 포지션은 주가를 훨씬 더 높이 상승시킵니다. 이 주식은 Cohen과 Gill의 게시물 당시 가격에서 4배 증가한 약 20달러로 연말을 마감했습니다.

밈주식
GameStop

 

그러다가 2021년 1월 The Roaring Kitty가 제안한 숏 스퀴즈가 본격화되어 공황 매수와 공매도에 대한 열풍 속에서 GME 주가가 거의 500달러까지 폭등했습니다. 압박의 주요 피해자는 소수의 헤지 펀드가 되었고, 그중 일부는 큰 손실로 인해 폐쇄되었습니다. 그 결과, 밈 스톡 개념은 월스트리트의 부유한 엘리트로부터 이익을 취하고 소규모 개인 투자자에게 보상한다는 데이비드 대 골리앗 또는 로빈 후드의 의미를 채택했습니다.

 

밈 주식 활동은 Robinhood와 같은 수수료 없는 중개 앱과 결합된 COVID-19 격리 기간 동안 집에 갇혀 있는 지루한 개인으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Robinhood는 때때로 밈 주식의 압도적인 거래량을 확인하여 여러 거래 지연, 중단 및 플랫폼 충돌을 일으켰습니다. 이로 인해 규제 벌금 및 집단 소송과 함께 사용자의 분노가 발생했습니다.

 

3. 기타 밈 주식

GameStop이 최초의 성공적인 밈 주식이기는 했지만 유일한 주식은 아닙니다. WallStreetBets 사용자는 부양할 단기 관심이 높은 다른 하락한 주식을 빠르게 식별 했습니다. 여기에는 COVID-19 대유행 속에서 흑자를 낸 영화관 체인인 AMC Entertainment Holdings Inc.( AMC )와 구식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Blackberry Limited( BB )가 포함되었습니다. 두 주식 모두 점유율이 배수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이들이 밈 주식으로 인정되면서 r/wallstreetbets 및 이와 유사한 판매점의 회원들은 주식 시장의 잿더미에서 이러한 레거시 회사가 등장하는 것을 보는 유머를 인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밈 주식은 가끔 숏 스퀴즈를 해도 다른 밈 주식만큼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다른 밈 이름에는 Bed Bath & Beyond Inc.( BBBY ), Koss Corp.( KOSS ), Vinco Ventures( BBIG ), Support.com 및 심지어 밈 주식 조력자 Robinhood Markets Inc.( HOOD )가 포함됩니다.

 

4. 밈 스톡 용어집

밈 스톡 커뮤니티는 온라인 게시물에 사용되는 특정 용어를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용어 중 일부는 다음을 포함합니다(온라인에서 해당 용어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이모티콘 포함).

 

유인원(Apes) : 🦍 밈 스톡 커뮤니티 회원. 일부는 이것을 영화 The Planet of the Apes와 관련된 밈으로 돌렸지만 다른 일부는 레이블이 월스트리트 엘리트를 잡기 위해 "바보 유인원"이 함께 묶인 것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합니다.

BTFD : buy f***ing dip의 약자. 하락 매수는 주가가 단기간에 하락한 후 해당 주식을 매수하는 것을 의미하며 하락할 때마다 반복해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핸즈 : 💎🤲 이것은 (심지어 큰 손실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곧 오를 것이라고 확신하면서 주식을 보유하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FOMO (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 ): 밈 주식 웨이브를 잡지 않으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선을 지키십시오(Hold the line) : 다른 사람들이 변동성에 직면하여 다이아몬드 손으로 굳건히 서도록 격려하는 전투 외침.

페이퍼 핸즈 : 🧻🤲 다이아몬드 핸드를 유지하지 못하는 자들을 비하하는 비방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주식을 너무 빨리 매도하는 신념이 없는 약한 개인으로 인식됩니다.

Stonks : "stocks"라는 단어의 아이러니한 철자법 오류입니다. 이 밈은 WallStreetBets보다 먼저 등장했으며 종종 양복을 입은 조잡하게 디자인된 대머리 남자가 가격이 위쪽을 가리키는 화살표를 멍하니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텐디(Tendies) : 🔥🍗 치킨텐더의 줄임말로 텐디는 밈 주식으로 벌어들인 수익을 말합니다. 이 패스트푸드 품목이 이익을 모으는 데 사용되는 이유에 대한 몇 가지 주장이 있습니다.

달을 향해(To the moon) : 🚀🌙 주식이 달처럼 엄청나게 오를 것이라는 생각.

YOLO( 당신은 인생은 한 번뿐이다.): 마찬가지로 밈 주식을 구매하지 않겠습니까?

5. 특별 고려 사항

밈 주식은 개인 투자자, 데이 트레이더 및 중개 플랫폼에 도움이 되었지만 회사도 밈 주식 현상을 자본화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 사이의 하늘 높은 가격과 지속적인 주식 수요의 결과로 AMC 시어터스의 CEO인 Adam Aron은 높은 가치 평가를 활용하고 2021년에 일련의 2차(후속) 공모 에 참여하여 15억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GameStop은 2021년에 그 뒤를 이어 주당 평균 가격이 200달러가 넘는 850만 주를 2차 공모를 통해 거의 17억 달러를 조달했습니다.

 

 

마지막 정리

밈 주식은 무엇인가요?

밈 주식은 내러티브를 홍보하고 구축하기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회사의 주식입니다.

밈 주식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현재 형태의 밈 주식은 2020년 하위 레딧 r/wallstreetbets에서 발생했습니다.

밈 주식의 첫 번째 종목은 무엇인가요?

GameStop(GME)은 최초의 밈 주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밈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멋진 숏 스퀴즈를 만들어내면서 몇 달 동안 주가가 100배나 상승했습니다.

밈 주식의 언어는 언어는 무엇인가요?

밈 주식은 온라인 포럼과 소셜 미디어에서 사용되는 고유한 속어와 언어를 생성했습니다. 본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 될만한 제안

주식 코인 차트 패턴 총 정리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