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경제

역 범프 앤 런범프 앤 런과 마찬 가지로 상승세와 약세장 모두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차트 패턴입니다. 범프 앤 런과 반대로 하락 추세로 시작하여 더 가파른 하락 추세로 이어져 바닥을 치고 위로 올라오는 패턴입니다. 손익 분기점 실패율이 낮고 돌파 후 평균 상승률이 높습니다.

역 범프 앤 런

가격이 하락 추세선 위에서 마감될때 패턴은 유효합니다. 시작점인 리드인(Lead-in) 부분에서 바닥형으로 이어지는 기울어진 모양이며 패턴이 시작되는 동안 가격은 0도에서 45도 범위의 하락 추세를 이어갑니다. (오차 범위는 존재함)

역범프앤런

개요

고점을 가로질러 그려진 추세선에서 리드인(Lead-in) 최고점과 최저점을 측정합니다. (리드인 높이(Lead-in Height)) 하양 추세선은 60도 이상으로 깊어질 수 있으며 급격히 하락한 다음 수평을 유지하고 반등합니다. 가격은 상승하기 전 0~45도 추세선에서 일시적으로 멈출 수 있습니다.
  • 리드인 기간은 평균적으로 최소 한 달이지만 다양한 변수가 존재합니다.
  • 범프의 높이는 추세선에서 가장 낮은 최저점까지 수직으로 측정되며 최소 리드인 높이의 두배여야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해외 1, 099개의 트레이딩 통계를 기반으로 하여 작성 되었으며 트레이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역범프앤런

트레이딩

패턴에서 가장 높은 고점(A)를 목표로 합니다. 가격이 기존 고점까지 상승할 때 주식이 약세를 보이면 포지션 정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중 범프 또한 12% 확률로 발생합니다. 범프는 B에서 시작하여 추세선으로 다시 돌아오고 상향 돌파를 하기 전에 아래쪽으로 반등됩니다.

  • 상단 추세선으로 이어진 (A.B) 아래에 추세선을 추가하고 가격이 다음 낮은 추세선 아래에서 마감되지 않고 인접한 추세선 위로 상승할 때 매수합니다
  • 가격이 하향 0~45도 추세선 위에서 마감될 때 매수합니다.

역 범프 앤 런 패턴 예시

아래 그림은 역 범프 앤 런 바닥 패턴 예시입니다. A에서 시작하여 리드인 단계를 형성한 후 범프 단계를 형성합니다. 수직으로 측정된 높이(C)는 상황에 따라 수직으로 측정된 범프(D)의 절반 미만 일 수 있습니다. 추세선(D)의 최저점에서 측정합니다. 가격은 추세선을 돌파하고 다시 되돌아오지만 결국 A의 가격까지(B) 상승하여 패턴 규칙을 완성합니다.

역범프앤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