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경제

    이더리움 정보

 

이더리움(Ethereum)은 2013년 비탈릭 부테린에 의해 탄생하였습니다. 이더리움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분산 네트워크로 현재 많은 디앱(DApp)들이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ERC-20이라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탄생한 토큰들의 표준을 제시하여 토큰간 호환성을 증진시켰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현재 ERC-721 기반의 수많은 NFT 또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탄생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ETH)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화폐처럼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1. 이더리움 실시간 차트 정보

이더리움 업비트 실시간 5분 봉 차트입니다.

 

TIP
 
 

간단 사용법 종목 교체 가능(왼쪽 상단)
마우스 휠 확대 좌/우(화면)
오른쪽 가격대 마우스 누른 상태에서 위/아래 확대

 

 

2. 이더리움 기술의 특징

이더리움은 2015년부터 합의 알고리즘으로 작업증명방식을 사용해오고 있지만, 현재는 지분증명방식으로의 전환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증에 필요한 자원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과 같이 거래를 기록하기 위해 계정 기반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저장공간을 절약하고, 디앱(DApp) 개발 방식을 단순화하며, 계정간의 대체 가능성을 높여 중앙화 블랙리스트에 편입될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인 차트 패턴 총 정리

 

3. 이더리움의 전망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다음으로 시가총액이 세계에서 가장 큰 디지털 자산이며,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의 도입으로 블록체인 2세대의 시작을 열었습니다.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서 수많은 비즈니스 앱이 탄생하였으며, 이더리움은 이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분산 네트워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NFT 시장의 확대로 이더리움의 가능성은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능들이 이더리움에 추가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발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알트코인 실시간 차트 더보기

1인치 코인(1INCH) 정보 및 실시간 차트

리플(Ripple) 코인 실시간 정보 전망 시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