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경제

카포크 커브는 경제학자였던 Edwin "Sedge" Coppock이 개발한 모멘텀 지표입니다. 카포크는 1965년 10월 Barron's에 지표를 도입했습니다. 이 지표의 목표는 S&P 500 및 Dow Industrials의 장기 매수 기회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카포크커브

카포크 커브

카포크 커브의 신호는 매우 간단합니다. 카포크는 지표가 부정적인 영역에서 긍정적인 영역으로 이동할 때 구매 기회를 식별하기 위해 월별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카포크는 이를 매도 신호로 사용하지 않았지만 많은 기술 분석가는 양수 영역에서 음수 영역으로의 교차를 매도 신호로 간주합니다.

 

 

카포크 커브 계산

카포크 커버 = (14-기간 RoC + 11-기간 RoC)의 10-기간 WMA

WMA = 가중 이동 평균

RoC = 변화율

 

변화율 표시기는 0선 위와 아래에서 진동하는 모멘텀 오실레이터입니다. 카포크 커버는 11 마침표와 14 마침표를 사용했는데, 그 이유는 이 기간이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슬퍼할 때의 평균적인 애도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카포크는 주식 시장 손실에 대한 회복 기간이 이 기간과 유사할 것이라고 이론화했습니다.

 

그런 다음 가중 이동 평균으로 변화율 지표를 평활화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중 이동 평균은 최근 데이터에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하고 이전 데이터에 더 적은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예를 들어, 3개 기간의 WMA는 첫 번째 데이터 요소에 1을 곱하고 두 번째 데이터 요소에 2를, 세 번째 데이터 요소에 3을 곱합니다. 그런 다음 이 세 숫자의 합을 가중치의 합인 6으로 나눕니다. (1 + 2 + 3), 가중 평균을 생성합니다.

 

카포크 커브의 신호

월별 데이터를 사용하면 이 표시기가 많은 신호를 트리거하지 않습니다. 매수 신호는 교차로 양수 영역으로 진입하고 매도 신호는 교차 지점에서 음수 영역으로 진입합니다.

신호

카포크 커브의 유연성

유연성

 

위에서 언급했듯이 카포크 커버는 부드러운 모멘텀 오실레이터입니다. 변화율 표시기는 모멘텀을 측정하고 가중 이동 평균은 데이터를 평활화합니다. 이는 지표가 모든 시간대에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중, 일별 및 주별 데이터를 사용하여 자신의 거래/투자 스타일과 시간대에 맞출 수 있습니다.

 

다른 시간 프레임 외에도 매개변수를 조정하여 표시기를 더 빠르게 또는 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Rate-of-Change 설정이 짧을수록 카포크 커버가 더 민감하고 빨라지며, 더 길게 설정하면 덜 민감하고 느려집니다. 아래 차트는 Nasdaq 100 ETF(QQQ)와 카포크 커버(20,10,10)에 대한 일일 막대를 보여줍니다. 이 설정은 카포크 커버를 약간 덜 민감하게 만들어 일일 차트에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카포크 커브의 마지막 정리

카포크 커브는 부드러운 모멘텀 오실레이터입니다. 원래 월간 차트 및 장기 분석용으로 설계되었지만 일간 또는 주간 차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신호는 0선 위와 아래에 십자 모양으로 생성됩니다. 보다 공격적인 차티스트는 그러한 교차를 예상하기 위해 강세 및 약세 다이버전스를 찾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추세가 단순히 느려지고 같은 방향으로 계속될 수 있기 때문에 다이버전스가 항상 추세 반전을 초래하는 것은 아닙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