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경제

주가는 가치분석기술적 분석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가치분석이 정답임은 여지가 없을 듯합니다. 지난 100년 200년 미국 시장의 역사 속에서 워런 버핏(Warren Edward Buffett)이나, 피터 린치(Peter Lynch)는 오랜 기간 동안 자신의 투자와 펀드를 통해 자산을 늘려왔고 실제로 오랜 시간이 지나서 승리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린 빌(J.E Granville) 같은 기술적 분석가들은 전체 큰 시장의 한 마디에서 명망을 떨치긴 했으나 결국은 스스로 퇴장하게 됩니다. 가치 분석이 정답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주가는, 명백하게 본질가치를 찾아가는 것은 확실할 것입니다. 본질가치가 확인 시 될 때(가치분석)  미래의 여러 가지 변수와 결론을 대입해서 결과를 도출할 것입니다. 본질가치를 산출하고 결과를 예측하는 것 또한 기술적 분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조정상승형

기술적분석 그림1.조정 상승형(계단식 상승)

Trading 1000+
평균 첫 번째 계단 가격 상승 : 38일동안 36%
평균 조정 단계 회귀 : 27일 내에 48%
평균 2차 가격 상승 : 33일 동안 31%
목표 충족 비율 : 60%

▶첫 번째 구간 가장 낮은 A에서 B지점 가장 높은 고점의 길이를 계산 한 다음 위 목표 충족 비율을 곱합니다.

가격 목표를 얻기 위해 C지점에서 가장 낮은 저점에 결과를 추가합니다.

두 번째 구간이 시작되면 C지점에서 매수 C저점 아래로 떨어지면 포지션을 종료합니다.

측정된 채널라인 이탈 시 가격이 반전될 것을 예상합니다.

조정 단계(B-C) 되돌림(retrace)이 클수록 가격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시

 

기술적 분석 그림2.조정 상승형(계단식 상승) 예시차트

▶위의 그림은 조정 상승형(계단식 상승)의 예를 보여줍니다. 첫 번째 구간은 A에서 시작하여 B에서 조정 단계의 상단으로 올라갑니다. 이후 D로 측정된 위로 상승 패턴을 완료하기 전에 C로 조정됩니다. 측정된 이동 패턴이 중첩될 수도 있습니다. C D A B는 또 다른 측정된 이동을 형성합니다.

되돌림(retrace): 추세를 형성하고 진행 중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려는 경향을 보이곤 하는데 이때의 후퇴 움직임을 말합니다
조정 단계: 일정기간 주가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는 과정.
기술적 분석의 패턴을 보이는대로만 따라간다면 주도하는 세력을 따라가는 위치일 뿐일 것입니다. 그 속에서 심리를 파악해야 하고 끝없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봉과. 평균선을 공부하신다면 더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