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경제

수소 관련주들로 일진하이솔루스, 상아프론테크, 효성첨단소재, 두산퓨얼셀, 코오롱인더 등 전문가들은 EU 수소차 시장이 커지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수소차 관련 기업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세계에서 수소차를 생산, 판매하는 회사는 현대차와 일본 도요타 두 곳으로, 상용차인 수소 트럭을 생산, 판매하는 곳은 현대차가 유일하다. 현대차의 수소 트럭은 유럽 북미에 납품되고 있다.

수소관련주

     

일진하이솔루스 271940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 저장 연료탱크, 모듈 등을 제조하는 '수소 모빌리티' 핵심 부품 업체입니다. 2011년 일진그룹에 인수된 이후 수소 저장탱크 기술에 집중해 2013년 현대차의 세계 최초 양산 수소차인 '투싼 ix'에 수소탱크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2018년부터는 '넥쏘'에도 공급 중입니다.
  • 동사는 2012년 11월2일 설립되어 용기사업(CNG,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일진그룹에 속하는 계열회사임. 2021년 4월 13일 "최고의 수소연료저장 솔루션으로 친환경 미래 사회에 해법을 제시"하는 의미를 담아 일진복합소재에서 일진하이솔루스로 상호를 변경함. 2021년 9월 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 2021년 6월 기준 매출액 574.7억원, 영업이익 62.7억원, 당기순이익 50.2억원을 기록함. 전방시장인 글로벌 수소차 시장 내 양산업체는 현대자동차, 도요타 및 혼다로 구분되며,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에 탑재되는 수소용기를 독점 공급 중으로 20년 기준 연산 용기 47,652 EA 생산능력을 확보함. 동사의 주요 제품은 수소용기 및 매연저감장치로 구분됨. 시장 점유율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중에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089980

상아프론테크는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원료인 고분자 전해질막(멤브레인)을 생산합니다. 상아프론테크가 상용화한 멤브레인은 수소차, 수소생산, 탄소포집용 핵심소재로 사용된다.
  • 동사는 1986년 3월에 상아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됨.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3.2% 감소. 동사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증가하며 영업이익 또한 개선되었으나, 당기순이익은 소폭 감소함. 전기차용 2차전지 부품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과 의료기기, 멤브레인 등 고부가가치 특수소재 사업을 개발하여 공급계약체결을 통한 매출 확대가 전망됩니다.

실시간 차트

아래에서 실시간 차트를 이용해 현재 종목의 주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TIP
간단 사용법
종목 교체 가능(왼쪽 상단)
마우스 휠 확대 좌/우(화면)
오른쪽 가격대 마우스 누른 상태에서 위/아래 확대

 

효성첨단소재 298050

효성첨단소재의 탄소섬유는 수소연료탱크 등 수소경제 인프라의 핵심 소재다. 기존 소재보다 가볍고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켜준다. 아라미드는 5세대(5G) 이동통신용 광케이블에 쓰인다.
  • 동사는 2018년 6월 1일을 분할기일로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산업자재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습니다. 동사의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동사는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92.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0.6% 증가.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취득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며. 스판덱스의 Creora는 시장을 Leading하는 Global M/S 1위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주식 패턴을 활용해 매매에 적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주식 차트 패턴 총 정리

주식 차트 패턴 더블 탑(M) 패턴, 깃발(Flag) 플러그 패턴, 둥근 바닥형(Rounding bottom) 패턴, 사각형(박스권) 패턴, 상승 가리비형 패턴, 확장형 상승(하락) 삼각형 패턴, 범프 앤 런 (Bump-and-Run) 패턴,

bcoin.tistory.com

두산 퓨얼셀 336260

두산 퓨얼셀은 인산형 연료전지(PAFC)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소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타입의 연료전지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소생산 연료전지 시스템 트라이젠(Tri-gen) 모델의 상용화 추진과 선박용 연료전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하였습니다.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1% 증가. 2021년 1분기 보고서 기준 연료전지 주기기 상품이 매출액 중 약 70.5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발전용 중저온형 SOFC 시스템 개발을 국책과제로 수행하고 있으며,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파워(Ceres Power)와 협력하여 핵심 부품인 셀스택의 양산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120110

코오롱인더는 국내 최대 아라미드 섬유 생산 기업입니다. 또한 수소차 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멤브레인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는 기존에 연간 5,000톤의 아라미드를 생산할 수 있었는데, 지난해 3월 경북 구미공장 라인을 증설하면서 연간 7,500톤까지 생산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하였습니다.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 (상표명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60.3% 증가, 당기순이익은 69.3% 감소. 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원가율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으며. 2020년 하반기부터 백신보급에 힘입어, 제조업 가동률이 상승중이고 주요 소비재들 수요도 회복추세에 있습니다.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의 성장률이 가파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은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관련글

부동산 관련주 정리 전망

윤석렬 관련주 6종목

가을 테마주 오공

메타버스 관련주 5종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