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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디지털 콘텐츠

주식 패턴으로 매수 매도 매매법 확인

 

주식 코인 차트 패턴 총 정리

주식 코인 차트 패턴 더블 탑(M) 패턴, 깃발(Flag) 플러그 패턴, 둥근 바닥형(Rounding bottom) 패턴, 사각형(박스권) 패턴, 상승 가리비형 패턴, 확장형 상승(하락) 삼각형 패턴, 범프 앤 런 (Bump-and-Run)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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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게임즈 293490

카카오 게임즈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신규 게임을 자체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 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 엠엠오, ㈜애드 페이지 등이 있습니다.
  • 국내 No.1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한편 대규모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툴을 제공합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증가, 영업이익은 17.5% 감소, 당기순이익은 33.1% 감소하였습니다.
  • 2020년 12월 ㈜크래프톤이 개발한 MMORPG '엘리온'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21년 하반기에 북미/유럽 출시 계획이며 자체 개발작 MMORPG '달빛조각사'는 지난해 대만, 홍콩, 마카오로 지역을 확장한데 이어 2021년 5월에는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 지역에 추가로 출시하였습니다.

게임빌 063080

게임빌과 주요 종속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시작하였습니다.

  •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게임을 서비스함.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 프로야구' 등이 게임빌 주요 게임입니다.
  • 매출은 지주 사업 및 투자 부문 20.14%, 모바일 게임 및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관련 사업 79.8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2% 감소, 영업이익은 3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3.6% 감소.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줄었으나 매출이 더 큰 폭으로 감소하며 영업이익이 악화되었습니다.
  • 게임이 IPTV, 콘솔 등 다양한 경로로 유통되는 만큼 게임빌은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면서도 다양한 플랫폼을 공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이라 합니다.

플리토 300080

플리토는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언어 데이터를 검수 및 정제 후 판매하거나, 번역가 자원 및 자동화된 당사 시스템을 이용하여 번역 데이터 구축 서비스를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판매, 플랫폼 서비스, 기타 지급수수료 등 지급수수료와 포인트 비용을 원재료로 인식하고 있으며 보고서 작성 기준일 현재 연구개발인력은 총 32명으로 전사 인원의 약 32.7%가 연구 개발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2% 증가, 영업손실은 23.3% 증가, 당기순손실은 37.8% 증가하였습니다.
  • 플리토의 주요 매출처는 미국 소재 IT기업 A사 및 B사, 중국 소재 IT기업 C사, 국내 소재 공기업 D사, 국내 소재 종합 콘텐츠 기업 E사 등이 있으며 매출이 증가했으나 판관비와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대폭 감소하면서 영업손실이 급증하였습니다.

펄어비스 263750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지배회사인 당사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5% 감소, 영업이익은 92.7% 감소, 당기순이익은 67.3% 감소 하였습니다.
  • 직접 서비스 전환 이후 '스팀' 플랫폼 Top Seller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1일 액티브 유저 225%, 신규 유저 2,335% 상승 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2021년 5월 20일, 게임 개발력 확보를 위해 팩토리얼게임즈를 인수 하였습니다.

아시아경제 127710

아시아경제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컨벤션 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 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광고 수주가 늘어났으며, 방송장비를 제조하는 인텍 디지털이 새로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됨에 따라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원가율이 악화되었으나, 와형 확대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의 2.6배 수준으로 늘어났으나 파생상품평가손익, 지분법 손익 등의 효과로 영업외 수지가 악화되었습니다.
  • 2020년에 인텍 디지털을 종속회사로 편입했으며(지분율 58.2%), 아경 미디어를 흡수합병하였습니다.

다날 064260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됨.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0.9%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 반면 금융자산의 평가이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 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액토즈소프트 052790

액토즈소프트는 1996년 10월 29일에 설립되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및 서비스를 주 사업영역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중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인 ZHEJIANG CENTURY HUATONG GROUP CO., LTD. 의 계열사이며,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천년',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 3', '라테일', '파이널 판타지 14' 등이 액토즈소프트 주요 게임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증가, 영업이익은 29% 증가, 당기순이익은 169.1% 증가. 매출 증가 및 원가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자회사 브이에스 게임이 글로벌 e스포츠 플랫폼 WEGL를 론칭하는 등 e스포츠를 사업의 주요 축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게임 기업 위메이드와 IP 소송을 진행 중이라는 것은 리스크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데브시스터즈 194480

데브시스터즈는 설립 이후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대표 서비스 게임은 '쿠키런:오븐 브레이크', '쿠키런:킹덤' 등이 있습니다.

  •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IP의 장르 확장과 다양한 신규 IP 기반 게임(대규모 월드건설 게임, 3D건슈팅, 쿠키런 IP 기반 3D 게임)들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 2021년 1월 쿠키런 IP 기반 수집형 SNRPG를 출시하여 초반 흥행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개발 중인 라인업들이 2021년 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에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7.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872.1% 증가하였습니다.
  • SNG와 RPG를 결합한 SNRPG 장르의'쿠키런: 킹덤'을 출시하여 '쿠키런' IP의 장르 확장성을 입증함. 현재까지 약 누적 1억 5천만 건이 넘는 글로벌 다운로드 기반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해외 매출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로, 게임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투온 201490

미투온은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풀하우스 카지노(Full House Casino), 풀팟홀덤(Fulpot Poker)을 서비스. 종속회사 중 미 투젠(ME2 ZEN)은 캐주얼 게임 및 소셜 카지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20년 8월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 Memoriki는 홍콩,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중심으로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 ㈜아이두 마케팅은 인플루언서 통합 마케팅 기업으로 셀 레드(CELAD) 서비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1% 감소, 영업이익은 11.3% 감소, 당기순이익은 4.3% 감소하였습니다.
  • 소셜 카지노 실적 상승 및 캐주얼 게임의 시장 확대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해외 이용자 유치 마케팅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Word Taptap'을 2020.12에 론칭하여 국내 및 해외에서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5종목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는 초월(Meta)과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등 ICT 기술과 결합해 현실감을 극대화한 실감미디어(XR)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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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078340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데이 세븐, 노바 코어, Beijing Raymobile 등 10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컴투스의 주요 게임입니다.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 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5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4.2%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이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모두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타깃 유저와 시장을 분석해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동통신사, 온라인 포탈 등과 제휴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베스파 299910

베스파는 현재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 장르 면에 있어서 RPG(Role Playing Game, 역할 수행 게임)에 속하며. 주력 게임은 '킹스 레이드'입니다.

  • 베스파의 경쟁력은 탄탄한 개발팀의 구성, ART 개발 능력, 퍼블리셔 없는 자체 서비스, 글로벌 서비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략 MMO, 캐주얼 등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서비스할 예정이며 콘솔, PC, 클라우드 게임 등 플랫폼의 확장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감소, 영업손실은 107.5% 증가, 당기순손실은 41.5% 증가하였습니다.
  • 베스파는 단일 게임 매출액을 의존하고 있으며, 해당게임의 PLC 중 장기사이클 국면에 접어들면서 전체 손익의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주요 매출원인 단일게임 킹스 레이드의 매출이 하락하고, 개발비가 상승하며 성장성 비율이 훼손되었으나
  • 2021년 출시되는 신작을 통해 수익성 비율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니뮤직 043610

지니뮤직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1991년 2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 18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지니뮤직은 다양한 국내외 고음질 디지털 앨범 스튜디오 원음급 초고음질 프리미엄 FLAC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뮤직 컬러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음악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 및 다양한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CJ ENM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주요 아티스트 MD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이익은 37.9% 증가, 당기순이익은 46.3%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며 KT, LG유플러스 통신사 고객의 멤버십 포인트 사용을 통한 음악 이용 형태별 세분화되고 합리적인 가격의 이용권 판매 등 통신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음악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알서포트 131370

알서포트는 2010년 7월 20일 설립되어 2013년 12월 20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알서포트(주)와 합병하였으며, 상호를 알서포트(주)로 변경하였습니다.

  • 알서포트와 종속회사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는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1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코로나 사태로 인한 비대면 산업의 급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며, 알서포트는 현재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는 B2B 분야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고, 동시에 B2C 사업을 확대하여 사업적인 안정성과 성장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112040

위메이드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병행하고 있으며,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 3', '창천', '이카루스', '미르 4' 등이 위메이드 주요 게임입니다.

  •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하고 있으며.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2.6% 증가하였습니다.
  • 주요 게임 기업이 2021년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것과 달리 위메이드는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202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미르 4가 실적 개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2021년 하반기 신작 '미르 M'을 론칭할 예정으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맥스 101730

위메이드맥스는 1997년 설립돼 200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모바일 및 PC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이 위메이드 맥스 주요 사업입니다.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는 '실크로드 온라인'이 위메이드 맥스 주요 게임입니다. '윈드러너', '윈드러너 Z', '맞고의 신' 등도 서비스하였으며, 플레로 게임즈, 아이들 상상공장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모바일 69%, PC 온라인 9.95, 기타 21.2%로 구성됨.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 감소.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판매비와 관리비가 더 큰 폭으로 감소하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위메이드 맥스는 자체 IP와 인지도 높은 IP를 활용해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IP 사업을 확장해 성장을 이끌어가려고 하고 있으며, 역량 있는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톡시 052770

아이톡시는 1997년 설립돼 2020년 주식회사 아이톡시로 변경하였습니다.

  • 콘텐츠 제작 사업 및 상품 유통(커머스) 사업, 모바일 게임 및 온라인게임의 개발과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 개발 및 공급업체 와이디온라인, 영화,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 스튜디오 일레븐 등 4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갓 오브 하이스쿨, 외모지상주의,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등이 동사가 보유한 대표 게임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2% 증가, 영업손실은 203% 증가, 당기순손실은 212.5%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으나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등 비용이 더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이로 인해 영업손실폭이 커졌습니다.
  • 2019년도 회생절차 이후 신용도 하락으로 실적이 부진하나 앞으로 기존 주력사업을 중심으로 OTT 등의 신규사업 진출을 통하여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 중에 있습니다.

소리바다 053110

소리바다는 음악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서비스 및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 웹사이트(www.soribada.com)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표 음악 서비스인 소리바다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마트 알뜰폰, Pooq TV 등의 국내 업체 및 애플 아이튠즈, 아마존, 구글 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업체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4% 감소, 영업손실은 38.4% 감소, 당기순손실은 51% 감소하였습니다.
  • Samsung Music 서비스 위탁 운영의 종료로 콘텐츠 매출 큰 폭으로 감소하면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으나, 지속적인 원가와 판관비 절감 노력으로 영업손실 폭 축소. 자본잠식률 35.8%로, 결손의 보전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21년 7월 무상감자를 진행하였습니다.

COWON 056000

COWON은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 판매를 목적으로 1995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1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게임 개발 및 공급업이 주요 사업이며 디지털 디바이스 제품을 제조 및 판매 사업하는 코원시스템과 부동산 개발사 비에스산업개발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매출은 모바일 게임 사업 약 65%,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사업 25%, 기타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9% 감소, 영업손실은 359.5% 증가, 당기순손실은 567.6% 증가하였습니다.
  • 2021년 3월 모바일 게임 '9M 프로야구'를 퍼블리싱 계약 체결하고 4월 한국 KBO 야구 시즌 개막에 맞추어 추신수 선수 단독 하이라이트 마케팅 계약을 맺으며 다양한 시도를 했으나 실적이 부진하며 현재 주식이 거래 정지된 상태입니다.

웹젠 069080

웹젠은 2000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5월 23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뮤 온라인, R2, Metin2,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과 R2M, 뮤 아크 에인절 뮤 오리진 2등의 모바일 게임, 뮤 이그니션 2(MU IP), 뮤 템페스트 등의 웹게임을 서비스하였으며 자체 개발 게임의 서비스에서부터 자체 플랫 WEBZEN.COM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과 자사 IP를 활용한 IP 제휴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2% 증가, 영업이익은 132.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8.1% 증가하였습니다.
  •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이 증가하였으나 게임 소비 수요의 지속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뛰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웹젠은 지속 성장을 위해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게임 장르 다변화에 주력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선데이토즈 123420

선데이즈 토즈는 2009년 1월 6일 설립되었으며, 2013년 10월 22일 하나그린기업인수목적회사와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선데이토즈로 변경하였습니다.

  • 선데이토즈는 친구 목록을 활용한 소셜게임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등을 플랫폼으로 하여 사용자의 온라인 인맥과 유대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사회적 인맥 기반의 게임)
  • 매출 구성은 모바일 게임 77.42%, 기타 22.58%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은 14.8% 감소, 당기순이익은 19.1% 감소하였습니다.
  • 게임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료 아이템 판매 등을 통해 모바일 게임 매출, 기타 사용료 및 광고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선데이토즈는 애니팡 IP 및 자체 제작 IP, 해외 유명 IP 등을 활용한 신작 개발로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이엔코퍼레이션 066980

이엔코퍼레이션은 종합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였습니다.

  • 초순수 등 다양한 용수공급 및 폐수, 폐기물 처리시설 EPC 선두기업인 한성 크린텍㈜의 지분 100% 취득에 이어, 액상 지정폐기물 처리 기업인 인바이오 텍㈜ 당진사업장과 이 엔 케미컬㈜ 당진사업장의 영업양수도를 통해 산업용 수처리 사업 분야에 신규 진출하였습니다.
  • 온라인 사업으로 복권 콘텐츠 플랫폼을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2차 악취가스처리공정인 Activated Carbon 특수처리공법의 혁신기술 보유사인 AROMATRIX사와의 기술 협업을 통하여 본 설비를 설치하여 운전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하여 우수한 처리효율이 검증되었습니다.
  • 미국 복권 정보 시장 진출을 위해 2018년 02월 1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멀티캠퍼스 067280

멀티캠퍼스는 삼성 계열의 기업교육 전문기업. 교육, 컨설팅, 플랫폼 등 통합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00년 5월 4일 설립, 2006년 11월 16일 코스닥시장에 주식 상장하였습니다.
  • HR 컨설팅,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시스템 구축까지 전반적인 HRD 프로세스를 아웃 소싱하는 BPO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연결 종속회사인 LTI는 세계 최대 외국어 교육 연구기관인 ACTFL과 독점 사업대행 계약을 체결,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외국어 평가 시행 및 채점 서비스 수행 중에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277.8% 증가, 당기순이익은 322.4% 증가하였습니다.
  • HRD BPO, 금융교육 BPO 등 교육 사업 호조로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외형 성장과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멀티캠퍼스에서는 교육서비스 및 외국어 교육서비스는 교육 효과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고객사들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고객사 맞춤형 BPO 서비스의 영업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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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 종목' 카테고리의 글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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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어스컴퍼니 060570

드림어스컴퍼니는 1999년 1월 20일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주식 상장하였습니다.

  •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FLO는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서비스와 UX를 강점으로 가지며, 출시 1년 만에 국내 Top-Tier 음원 플랫폼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35.3%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와 판관비 감소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84억 원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 드림어스 컴퍼니는 2018년 2월부터 음악 제작사들(SM, JYP)로부터 확보한 유통권을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JTBC 등과의 음악 유통 사업 추진은 유관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디앤씨미디어 263720

디앤씨미디어는 2012년 설립된 동사는 작가 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통해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하여 다수 플랫폼에 제공하여 모바일과 PC로도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2019년 온라인 콘텐츠 자회사인 더 코믹스를 설립하였으며, 2020년 웹툰 사업부문을 단순 물적 분할하여 디앤씨 웹툰 비즈를 설립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꾸준한 국내 매출 유지와 웹소설·웹툰의 신작 론칭 및 수출을 통한 해외 매출 성장이 좋은 실적을 견인하고 있으며 베트남 플랫폼 사업을 주도했던 자회사 '더 코믹스' 영업을 중단하였습니다.
  • 웹툰 제작 및 출판업체 더앤트 주식 4800주(64%)를 160억 원에 추가 취득(취득 후 진 분율 84%). 전략적 협력사인 카카오페이지가 동사의 지분 23.13%를 보유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라 볼 수 있습니다.

티사이언티픽 057680

티사이언티픽은 1998년 설립돼 2002년 코스닥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 2020년 임시주주총회에서 상호 변경을 가결하여 "옴니텔"에서 "티사이언티픽"으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바일 쿠폰 발행, 인증, 결제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였으며 매출액의 10% 이상인 주요 거래처로는 청오 디피케이(주)가 있으며 매출은 모바일 커머스 판매 39.38%, 모바일 커머스 SI 용역 60.6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2020년 8월 생명공학 및 의료 사업을 사업 목적으로 추가하고 인체 삽입형 융복합 의료기기, 차세대 신약개발 검증 플랫폼, 첨단융합 헬스케어 등을 핵심 분야로 선정했으며 의료기기 기업 티엠디 랩과 협력해 삽입형 의료기기 누관 스텐트를 개발 중이며 제품화할 계획 중에 잇습니다.

로보로보 215100

로보로보의 주요 제품은 교육용 로봇,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 제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로보로보의 설립일자는 2000년 5월 29일이며, 하나 머스트 4호 기업 인수 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주식회사 로보로보로 변경하였습니다. 지능형 로봇 산업 분류는 크게 제조업용 로봇, 전문 서비스용 로봇, 개인서비스용 로봇, 로봇부품 및 부분품, 로봇시스템, 로봇 임베디드, 로봇서비스로 분류됩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9.4% 증가, 영업손실은 55% 감소, 당기순손실은 65.5% 감소하였습니다.
  • 교육용 로봇 판매가 내수시장, 해외시장서 모두 선전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함.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개선, 인건비 절감에 힘입어 영업손실이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 로보로보는 전국에 보유한 총판 조직으로 매출 안정성을 확보하고, 중국 파트너사와의 협력관계로 성장동력을 확보하였습니다.

버킷스튜디오 066410

버킷스튜디오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온라인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 글로벌에서 아컴 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변경하였습니다.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설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2.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093.2% 증가하였습니다.
  • 버킷스튜디오가 서비스 중인 문자 시장은 2009년 하반기 이후 시장 성장이 고착화되어 있으나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인식 변호로, 타사 인수 등 공격적인 영업전략으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 에어 팟, 버즈 등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유통하고 신규 제품을 직접 개발 또는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군을 확보할 예정 중에 있습니다.

미스터블루 207760

미스터블루는 온라인 만화 제작ㆍ유통업 및 만화출판업 영위 목적으로 2002년 11월 설립되어 2015년 11월 동부 제2호 기업 인수회사와 합병하면서 우회 상장하였습니다.

  • 국내에서 유일하게 웹툰 콘텐츠를 자체 제작 후 직접 유통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만화, 웹툰 등 콘텐츠 플랫폼 기업입니다.
  •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EOS게임 인수를 통해 게임사업에 진출하였으며, 게임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18년 10월 블루 포션 게임즈를 설립하였습니다.
  • 자회사 블루 포션 게임즈의 게임 사업 매출이 감소했고 에오스 레드의 동남아 시장 출시 관련 광고비 증가 및 직원 인센티브 지급 등 일시적 비용 증가로 2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 온라인 만화 및 웹툰 사업은 자체 플랫폼 가입자 수 및 결제액 증가로 B2C향 매출액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 온라인 만화 및 웹툰 사업은 영업흑자 기조가 유지되고 있고, 에오스 레드는 출시 2주년 관련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가 기대돼 3분기에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코스피 신규상장기업현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코스피 신규상장기업현황

코스피 신규 상장된 기업은 2021년 카카오 뱅크, PI첨단소재, 크래프톤, 한컴 라이프케어, 롯데렌탈, 아주스틸, 디앤디 플랫폼 리츠, 일진 하이솔 루스, SK리츠, 현대 중공업 등이 있습니다. 목차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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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095660

네오위즈는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유통), 게임 포털 '피망' 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 유료 아이템 판매, 광고, 서비스 대행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게임 포털 '피망'이 네오위즈 주요 서비스입니다.
  • 매출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90.8%, 광고, 제품, 서비스 대행 7%, 사옥 임대를 제공하는 임대사업 2.2%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오위즈랩 등 1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은 40.8% 감소, 당기순이익은 2% 증가하였습니다.
  • 웹보드 게임 비수기, 기존 게임 하향 안정화 등이 매출 감소 원인으로 분석되며 신작 'P의 거짓' 서비스 시작을 앞두고 있어 실적 개선 가능성은 있어 보이며 내년 웹보드 게임 규제 일몰이 예정돼있다는 것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2021년 8월 선보인 블레스 언리쉬드 장기 흥행 여부가 실적 개선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네오위즈홀딩스 042420

네오위즈홀딩스는 컴퓨터 설비 자문업,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업을 목적으로 1997년 설립되었습니다.

  • 2007년 게임 사업부문은 인적 분할하고, 인터넷 사업부문과 비계열사 투자부문은 물적분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네오위즈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관리 및 투자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 중 네오위즈와 게임온은 게임사업을, 네오플라이는 신기술, 신사업 발굴 및 투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41.8% 감소, 당기순이익은 231.3% 증가하였습니다.
  • 지주 사업과 게임, 임대사업, 투자 및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타 사업 모두 실적이 부진하였으며 게임 사업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은데 주요 게임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시간이 지나면서 하향 안정화된 것이 매출 감소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룽투 코리아 060240

룽투 코리아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유통) 사업 전문 업체입니다. 모회사 중국 룽투 게임이 개발한 게임과 한국, 중국 등에서 개발된 게임을 퍼블리싱하였습니다.

  • 게임 기업 주식회사 타이곤 모바일과 Lantu Games Limite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게임 퍼블리싱 94.18%, IP 저작권 5.66%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검과 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등이 룽투 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02.3%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는 크게 늘었으며 이로 인해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2021년 상반기 새 게임 '마이티 아레나'와 '블라스트 M'을 출시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신작 출시를 이어갈 계획인 만큼 실적 개선 가능성은 있습니다.

플레이위드 023770

플레이위드는 1984년 피혁제품 및 캐주얼화 등의 제조 및 판매와 수출입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1994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이후 2001년 게임유통업 등을 영위하는 주식회사 와이앤케이를 흡수합병하였습니다. 현재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제작 및 공급업이 주요 사업입니다.
  • 로한 온라인, 씰온라인, 로한 M 등이 플레이위드가 보유한 주요 게임입니다.
  • 매출은 모바일 게임 서비스 68%, 온라인 게임 및 기타 서비스 3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5.7% 감소, 영업이익은 93.1% 감소, 당기순이익은 82% 감소하였습니다.
  • 간판 게임 로한 M 인기 하락으로 매출과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었으며 지속적인 홍보와 이벤트 개최, 콘텐츠 업데이트 등 유저 관리,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시도는 하고 있습니다.
  • 씰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 중에 있습니다.

한빛소프트 047080

한빛소프트와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습니다. 한빛 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게임 서비스 부문 52.4%,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47.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습니다.
  • 게임 서비스와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모두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매출이 늘었으나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오르며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최근 각광받는 메타버스 요소를 동사 주력 게임인 오디션에 접목하는 등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디지틀조선 033130

디지틀조선은 조선일보 계열사로 1995년 10월 2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6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사업부문은 인터넷 사업부문, 영상사업부문, 전산사업부문, 교육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 등 크게 다섯 가지 사업군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인터넷 산업의 수익모델은 크게 광고, 수수료, 이용료, 유료 아이템의 판매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통 광고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증가, 영업이익은 36.6% 증가, 당기순이익은 9.7% 증가하였으며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옥외 전광판 광고 사업 '시티 비전'은 디지틀조선 매출의 약 20%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수익사업입니다.
  • 영상사업인 디지틀조선TV는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등 플랫폼에 동시 송출되는 SNS 경제 방송입니다.

조이시티 067000

조이시티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 자체 개발한 "프리스타일 시리즈"를 비롯해 "건쉽 배틀: 토탈워페어", "크로스파이어: Warzone", "블레스 모바일" 등을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 매출은 온라인 게임 22%, 모바일 게임 78%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외 매출이 75%를 차지합니다. "건쉽 배틀" 등 성공작을 통해 쌓은 유저 정보를 통해 후속작 성공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 영업이익은 4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6.1% 감소하였습니다.
  • 내수와 수출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매출 개선을 이끌었으며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증가했으나 매출 증가폭이 비용 증가폭을 웃돌며 영업이익도 개선되었습니다.
  • 온라인과 모바일을 균형 있게 관리해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모비릭스 348030

모비릭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모비릭스는 2021년 반기말 기준 캐주얼 게임에 속하는 150종 내외 게임들을 전 세계 대상으로 출시, 운영 중이며 벽돌깨기 퀘스트 , 마블 미션 등이 있습니다. 광고 수익 극대화를 위한 'RTB'(Real-Time-Bidding)(광고주/광고 플랫폼 간 실시간 입찰 시스템, Google AdMob 등 광고 수익화 플랫폼에서 시스템을 제공함)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 2021년 반기보고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7% 증가, 영업이익 60.4% 증가, 당기순이익 61.3% 증가하였습니다.
  • 2021년 6월 기준 '던전 기사 키우기'와 '관우 키우기'를 필두로 한 높은 인앱 결제 매출 증가는 전 세계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동사에서 적절한 게임이 출시되었을 때 성공 가능성이 높음을 보여주는 대표 예시라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게임 서비스와 정기적인 신규 게임 출시로 안정적이며 꾸준한 매출 성과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 030350

드래곤플라이는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 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 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손실은 23.7% 감소, 당기순손실은 36.2% 증가하였습니다.
  •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비용이 늘었지만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쇄하며 영업손실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부문에서는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기능성 필름 및 자동차 흡음재 사업에서는 신기술을 도입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조공정 개선 등 공정 및 품질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넥슨지티 041140

넥슨지티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 업체입니다. 주요 게임으로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FPS)과 모바일 게임 A.x.E(MMORPG)가 있습니다.

  • 매출은 서든어택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 97.22%, A.x.E. 를 비롯한 모바일 게임 2.78%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매출은 모두 내수에서 발생하며. 종속회사 ㈜중앙 판교개발을 통해 부동산 임대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성남시 판교의 판교 테크노밸리 건설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2012년부터 임대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7% 증가, 영업이익은 35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66.9% 증가하였습니다.
  • 게임을 즐기려는 수요가 이어지며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가운데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는 두 자릿수 감소율을 기록하였습니다. 여기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잡히고 PC방 매출이 회복되면 실적이 추가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NHN벅스 104200

NHN벅스는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음원 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 서비스(B2C) 및 음원 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2018년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 kbps 이상’의 음질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습니다.
  • 권리자들의 다각적인 노력 등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저해했던 불법 음악시장이 점진적으로 축소되고 있어 향후 디지털 음원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증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스마트 TV 및 신규 플랫폼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멀티플랫폼 전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가입자 증대와 고객 로열티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047560

이스트소프트와 주요 종속회사는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 사업, 게임사업/커머스/금융 등, 기타 인공지능(AI) 기반 신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알툴즈'를 필두로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판매하고 있으며 3,000만 명 이상의 개인 사용자와 정부 기관, 교육기관,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 중. '인공지능 기술 컨설팅',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팀업’, 인공지능 시각 기술을 활용한 카메라 앱 '피크닉' 등을 제공 중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20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60.7%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액 확대 및 이자비용의 감소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스트소프트는 주요 검색 DB 업체와 제휴를 통해 검색 서비스 및 상품을 다양화하였으며. 줌인터넷은 웹사이트 첫 화면이나 각 서비스 섹션의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상품인 디스플레이 광고(DA) 판매를 수익도 창출하고 있습니다.

엠게임 058630

엠게임은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하였으며.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엠게임 주요 게임입니다.
  • 매출은 국내 35%, 해외 65%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매출은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는 게임 로열티와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스마트팜, 암호화폐를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32.4% 증가, 당기순이익은 92.4% 증가하였습니다.
  • AR, VR 산업 초창기부터 성장성을 염두에 두고 선제적으로 기술축적에 집중해왔습니다. 2017년 AR 기술을 적용한 게임을 선보였으며 충남 태안에 VR 기술을 도입한 테마파크를 개장할 계획입니다. 이밖에도 블록체인을 적용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액션스퀘어 205500

액션스퀘어의 주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 게임 산업으로 Hangzhou NetEase Leihuo Technology , SK 텔레콤 주식회사, 5X Inc. 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하였습니다.

  • 액션스퀘어가 서비스 중인 게임으로는 '삼국 블레이드'가 있으며 2021년 1월 4년 차를 맞이한 '삼국 블레이드'는 2.0 업데이트 통하여 게임의 그래픽과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신규 게임 'Project KD'를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감소, 영업손실은 417.6% 증가, 당기순손실은 121.6% 증가하였습니다.
  • 액션스퀘어 탑다운 슈팅 액션 게임 'ANVIL'을 개발 중이며 2020년 9월 Xbox Console 및 게임 패스, Xbox PC Store에 대한 퍼블리싱을 SK텔레콤과 계약 체결. 모바일 외에도 온라인, 콘솔 등으로 플랫폼을 다변화하면서 신작 게임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IMBC 052220

IMBC의 주요 사업은 MBC그룹 대표 사이트인 www.imbc.com을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 콘텐츠의 서비스 및 유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약 593만 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드라마, 예능, 라디오, 연예뉴스 등의 콘텐츠와 연계된 온라인 광고사업, 프로모션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아이포터는 고객이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해외 배송부터 통관까지 대행해 주는 국제 배송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115.7% 증가, 당기순이익은 35.8% 감소하였습니다.
  • 2021년 6월 고화질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가격 단일화 정책에 띠라 다시 보기 단건 서비스 가격을 인상하면서 수익성이 증가하였습니다.
  • SMR 클립 광고 사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창출 및 신작 콘텐츠의 화제성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짧은 클립 위주의 콘텐츠 소비 패턴에도 부합되어 향후 관련 실적 증대가 예상됩니다.

넷 게임즈 225570

넷 게임즈는 게임 개발업을 전문으로 하는 게임 개발사입니다.

  • 동사의 게임을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며 퍼블리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을 통하여 게임을 공급합니다.
  • 넷 게임즈의 주요 게임은 V4, Blue Archive가 있습니다.
  • 2019년 11월 출시한 V4는 넥슨코리아를 통해 국내, 대만, 글로벌, 일본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2021년 2월 출시한 Blue Archive는 Yostar Inc. 를 통해 일본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3% 감소, 영업이익은 95.2% 감소, 당기순이익은 95.9% 감소하였습니다.
  • 넷 게임즈가 2021년 2월 새로 출시한 'Blue Archive'는 모바일 캐릭터 컬렉팅 RPG 게임으로 유니티 엔진 2019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개념의 풀 3D 전투를 제공합니다.
  • 넷 게임즈는 향후 업계에서 영향력이 있고, 인지도 높은 퍼블리싱 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매출 증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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